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식회사 한국디아이씨

닫기

공지사항

미국의 바이오벤처 기업 BYAS사에 출자

관리자 2022-08-01 조회수 51

<본 뉴스는 DIC JAPAN 홈페이지에 2022년 7월 4일 게재된 뉴스입니다.>

DIC 주식회사(본사 : 도쿄도 츄오구, 사장집행임원 : 이노 카오루)는 식품 착색제, 식품 첨가제, 식물 생육제(바이오스티뮬란트) 등으로 사용되는 조류(藻類) 유래 제품의 사업 확대를 목적으로 해서, 미국의 바이오벤처 기업인 BYAS(정식명칭: Back of the Yards Algae Sciences Inc., 본사 : 일리노이주 시카고시, 이하 「BYAS사」)에 자본 연대를 위한 출자를 하였기에 알려드립니다.

BYAS
사는 조류나 균류 등에서 유효성분을 고효율로 추출하는 독자 기술을 가지고 있으며, 이들의 조합에 의한 식품 착색제, 식품 첨가제, 식물 생육제 등의 독특한 제품군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회사가 개발한 스피루리나(남조류) 유래 헴은 유전자 재조합 미생물을 사용하지 않고 식물성 대체육의 맛과 향기를 진짜에 가깝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큰 관심을 얻고 있습니다. , 이 회사는 바이오매스로부터 얻어지는 모든 성분을 유효 활용하는 「Waste Free(폐기물 프리) 플랫폼」을 가지고 있으며, 이 플랫폼은 소비자의 건강이나 지구 환경의 향상에 기여해, 순환형 사회에 대한 공헌을 목표로 하는 당사의 비전과 합치하고 있습니다.

DIC
그룹은 1970년대에 스피루리나의 상업 생산에 세계 최초로 성공한 이래, 스피루리나 연구의 선구자로서 안전하고 고품질의 스피루리나 분말이나 스피루리나 유래 식용 색소 '리나블루®'를 건강식품, 식품소재 및 사료분야 등에 글로벌하게 전개하고 있습니다.

본 제휴로, 당사는 스피루리나 사업에서 기른 조류의 대량 배양 기술이나 기능 성분의 추출 기술을 이 회사와 공유해, 신제품의 개발을 실시함과 동시에 생산의 더한 효율화, 자원의 유효 이용에 의한 지속가능성의 향상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DIC 그룹에서 구미 지역을 총괄하는 Sun Chemical Corporation(소재지: 미국 뉴저지주)과 연계하여 제품 판매를 글로벌하게 전개하는 동시에 신규 애플리케이션의 개발도 실시합니다.

DIC
그룹은 장기경영계획 'DIC Vision 2030'에서 내세운 'Quality of Life(QOL)'사회에 대한 공헌을 실현하기 위해 헬스케어 영역에서의 바이오 비즈니스 강화를 통해, 고객에게 안전하고 가치가 높은 제품을 제공해 나가는 것과 동시에 새로운 기반 기술 「바이오 재료 설계」를 활용한 전략적인 사업 창출을 진행해 나가겠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