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식회사 한국디아이씨

닫기

공지사항

포장용 디자인 필름 「나시지 필름」의 신제품으로서 바이오매스 플라스틱을 사용한 『DIFAREN® A7440Bio』를 개발

관리자 2020-09-29 조회수 2,188

<본 뉴스는 DIC JAPAN 홈페이지에 2020년 8월 5일 게재된 뉴스입니다.>


포장용 디자인 필름 「나시지 필름」의 신제품으로서 바이오매스 플라스틱을 사용한 『DIFAREN® A7440Bio』를 개발
-환경 친화적 제품으로서 바이오매스 마크(바이오매스 함량 20%) 인정 취득-


주식회사 DIC(본사:도쿄도 주오구, 대표이사:이노 카오루)는, 높은 디자인성을 가진 포장용 필름 「나시지 필름」의 신제품으로서, 바이오매스 플라스틱을 사용한 『DIFAREN® A7440Bio』를 개발했습니다. 본 제품은 당사의 공압출 다층 플라스틱 필름※1인 「DIFAREN®(디파렌)」 시리즈 제품으로서 처음으로 일반 사단 법인 일본 유기 자원 협회가 인정하는 바이오매스 마크※2(바이오매스 함량 20%) 인정을 취득했습니다. 향후, 식품 시장이나 포장 업계 등의 수요에 대응하여 2023년까지 매출액 3억엔/년을 목표로 확대 판매 예정입니다.


 
                           <나시지 필름을 이용한 식품 포장과 바이오매스 마크 예>


식품 시장이나 포장 업계에서는 요즘 소비자들의 고급화 지향을 배경으로 식품이나 화과자・양과자, 일용품 등의 포장에도 고급감이나 디자인성을 어필하는 디자인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당사의 나시지 필름은 배 껍질과 같이 독특하고 울퉁불퉁한 특성의 표면을 지니고 있어 문양을 인쇄하면 일본 종이에 가까운 촉감을 표현할 수 있기 때문에, 고급감이나 디자인성을 어필하는 제품의 포장재로서 폭넓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번에 개발한 바이오매스 플라스틱을 사용한 나시지 필름 『DIFAREN® A7440Bio』은, 원료가 되는 플라스틱의 일부가 재생 가능 자원인 식물을 원료로 하기 때문에, 환경 친화적인 지속 가능 제품으로서 저탄소 사회의 실현에 공헌합니다.

DIC 그룹은 중기 경영 계획 「DIC111」에서, 환경 대응과 기능성 강화를 목표로 한 지속 가능 제품의 사회 제공을 통해 사회 공헌과 지속적인 성장의 실현을 사업 방침으로 정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재생 가능 원료나 천연 유래 원료를 사용한 제품을 사회에 제공하여, 지속 가능한 사회 실현에 공헌하겠습니다.

※1「공압출 다층 플라스틱 필름」이란, 종류가 다른 합성수지를 복수의 압출기로 동시에 압출하여 적층시킨 복수의 필름층이 겹쳐진 상태로 가공한 필름을 말합니다.

※2「바이오매스 마크」란, 일반 사단 법인 일본 유기 자원 협회가 인정하는 마크로, 생물 유래의 자원(바이오매스)을 이용・활용하였고 품질 및 안정성이 관련 법규, 기준, 규격 등에 적합하다는 것을 나타내는 환경 상품의 마크를 말합니다.(일반 사단 법인 일본 유기 자원 협회 웹사이트 인용)


관련 웹사이트
공압출 다층 필름『DIFAREN®』제품 페이지
https://www.difaren.com/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