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식회사 한국디아이씨

닫기

공지사항

재활용에 적합한 모노머티리얼(단일소재) 포장재료에 대응한 제품 라인업을 확충

관리자 2022-04-04 조회수 690

<본 뉴스는 DIC JAPAN 홈페이지에 2022년 3월 31일 게재된 뉴스입니다.>


DIC 주식회사(본사 : 도쿄도 츄오구, 사장집행임원 : 이노 카오루) DIC그래픽스 주식회사(본사 : 도쿄도 츄오구, 사장집행임원 : 카이 토시유키), 재활용에 적합한 모노머티리얼(단일소재) 포장재료에 대응한 잉크나 코팅재, 접착제, 특수 실런트 필름 필름 등의 제품 라인업을 202241일부터 확충합니다. 이러한 제품군의 니즈 확대에 따라, 2025년까지 50억원의 매출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202241일부터, 일본국내에서 「플라스틱 자원 순환 촉진법」이 실시됩니다. 동법은 제품의 설계부터 폐기물의 처리까지, 플라스틱의 상품의 흐름 전체에 있어서의 자원의 순환 등의 대처를 촉진하기 위한 법률입니다. 동법의 시행으로 인하여, 플라스틱 사용 제품의 제조사업자는 제품구조나 재료에 대해서도 자원순환을 의식한 대응이 요구되기 때문에, 이후 더욱 더 모노머티리얼 포장재의 수요 확대가 예상됩니다.


현재, 포장재료는 특성이 다른 여러 소재를 조합하는 것으로, 배리어성이나 강인성 등의 다양한 기능을 지니기 때문에, 재활용을 하기 어렵다는 과제가 있습니다. 이 때문에 당사 그룹은, 포장재료의 서스테이너블화를 가장 중요한 테마로 두고, 재활용 적성의 향상에 도움이 될 모노머티리얼화에 대응한 소재의 확충에 주력해왔습니다. 그 결과, 가장 중요한 과제인 「보향성」과 「내열성」의 기능을 유지에 있어서, 당사 독자적인 기술 솔루션으로 새롭게 6개 제품을 개발하고, 제품 라인업을 21개 제품까지 확충했습니다. 당사 그룹은, 패키지 재료에 관한 모든 소재를 보유하는 유일한 공급사로서, 고객분들에게 원스톱으로 제품 제공이 가능합니다.


모노머티리얼 포장향 제품 라인업

①라미네이트 구성의 포장재료


②모노웹(필름 단층) 구성의 포장재료

 


DIC그룹은 2022년부터 시작한 장기 경영 계획 「DIC Vision 2030」에서 내세운 대로, 패키지 분야에 있어서 5R(Reuse, Reduce, Recycle, Redesign, Reduce CO2) 착안한 제품 개발이나 솔루션 제안을 강화하는 것으로, 차세대 서스테이너블 시장을 리드해가겠습니다. 이후에는, 모노머티리얼화한 포장재료의 수평 재활용의 구조 구축을 검토하여, 지속가능한 순환형 사회의 실현에 공헌하겠습니다.


이상

맨위로